리드앤톡의 차별성

광주에서 어학원을 운영하는 학원장님과의 대화

3,001 · 댓글 0건 · 18-01-18 16:23

금일 광주에서 큰 규모로 어학원을 운영하시는 원장님으로부터 가맹문의 전화를 받았습니다. 이곳은 오래전부터 영어도서관 프로그램을 도입해서 리딩중심의 어학원을 운영해온 곳입니다.

제가 알기론 광주는 영어도서관이 타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먼저 시작되었던 곳입니다. 제가 리드앤톡 프로그램 개발을 시작하던 2012년 당시에 전문영어도서관으로 100명 이상의 원생을 유치하고 있던 곳들이 꽤 많이 있었던 곳이 광주입니다.

그리고 그 당시 광주의 영어도서관들은 리딩비, 리딩게이트, 라즈키즈 같은 프로그램과 AR을 병행해서 많이들 운영되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그 원장님과 이야기 나누면서 들은 이야기론 광주지역에서 자기학원만빼곤 영어도서관형 학원들이 거의 무너졌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AR에 대한 평가도 대단히 부정적이었습니다. 그리고 구문독해는 반드시 필요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계셨습니다.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은 처음부터 EFL학습환경에는 구문독해로 접근하지 않으면 영어원서 다독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했으며, AR과 같은 미국 프로그램과 미국 프로그램을 모방한 이런 저런 한국의 프로그램을 몇개 조합해서 가는 것은 학습효율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단일 학습체계를 가진 컨텐츠를 단일 플랫폼 위에서 구현하는 것이 영어도서관에는 맞는 방식이라는 굳은 생각을 가지고, 개발을 진행해왔습니다.

광주원장님과의 대화를 근거로 놓고 판단해봐도, 리드앤톡의 개발뱡향이 올바른 것은 분명합니다. 트렌드를 쫒아가고, 알맹이보다 껍데기를 중요하게 생각했던 영어도서관 모델들이 모두 위축되어감에 비해, 본질과 알맹이를 중시하고, 원칙과 정체성을 충실히 지켜왔던 리드앤톡은 시간이 지나면서 지속적으로 발전해가고 있는 것 또한 리드앤톡이 옳았음을 입증하는 근거입니다.

Comments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his action can't be undone.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it?

Cancel
OK

This action can't be undone.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it?

Cancel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