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학원을 음식점에 잘 비유합니다. 영어학원 및 영어도서관을 김밥천국처럼 운영하는 경우와 사골곰탕집처럼 운영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영어도서관은 사골곰탕집처럼 운영하는 것이 맞습니다.
<김밥천국 (이런 저런 프로그램을 섞어서 영어도서관을 구성하는 경우)>
1. 다양한 메뉴로 승부
2. 간편한 레시피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메뉴들로 승부
=> 누구나 다 따라할 수 있는 손쉬운 레시피
3. 가격 문제 때문에 저렴한 식자재를 사용
4. 위생상태 나쁘고, 영영가 없음
5. 조미료로 내는 맛
6. 오는 손님들의 충성도가 떨어진다.
(찾아오는 이유가 저렴한 가격과 바로 앞에 있기에....)
7. 로케이션이 좋아야 하고 매장이 커야 하고, 인테리어가 좋아야 승산이 있다.
8. 카피하기가 쉬워 경쟁자가 계속 나타난다.
9. 인테리어를 바꾸거나, 다른 메뉴를 개발해야하는 상황이 계속 발생
10. 식자재가 많아져서 주문하는 것, 재료를 다듬는 것, 조리하는 것이 복잡해서 운영이 어려워진다.
<사골곰탕집 (리드앤톡 영어도서관) >
1. 단일메뉴로 승부
2. 단일메뉴에 대해 축적된 전문성으로 승부 => 아무나 함부로 따라올 수 없는 깊은 맛
3. 고급식자재를 사용
4. 위생상태, 영양가까지 고려
5. 원재료와 노하우에서 우러나오는 깊은 맛
6. 오는 손님들의 충성도가 높다. (찾아오는 이유가 깊은 맛과 음식에 대한 신뢰도 때문)
7. 로케이션이 좋지 않아도 되고, 매장이 크지 않아도 되고, 인테리어가 좋지 않아도 살아남을 수 있다.
8. 카피하기가 어려웟 경쟁상대가 좀처럼 나타나지 않는다.
9. 인테리어 변경및 메뉴변경을 하지 않아도 된다.
10. 식자재가 간단해서 재료다듬기, 조리법 등도 간편해지는만큼 음식만들기에 집중할 수 있고, 운영이 심플해진다.
이런 저런 프로그램을 섞어서 영어도서관을 구성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또 그렇게 하도록 유혹하는 업체도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리드앤톡 본사직영영어도서관을 오래도록 운영해본 결과, 그리고 전국 가맹센터들이 보여주는 결과를 놓고 판단해 볼 때, 영어도서관은 전문사골곰탕집처럼 운영하시는 것이 백프로 옳습니다.
음식점이건 영어학원이건 모든 사물의 이치는 근본적으로 동일합니다. 음식점은 맛과 영양, 위생이 좋아야 하고, 학원은 실력을 올려놓아야 합니다. 그래야 성공합니다.
영어도서관에서 깊은 맛을 내는 육수를 만들어 가는 과정은 좋은 컨텐츠에 대한 학습자료와 그것을 소화해내는 학생들을 만들어가는 과정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외산수입재료로는 결코 신토불이의 깊은 맛을 내기 어렵습니다.
아래 책들처럼 수준높은 컨텐츠에 대한 구체적인 온라인, 오프라인 학습자료를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은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런 저런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서 영어도서관을 구성할 때 가장 큰 문제점은 시간적 효율성이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주어진 짧은 시간에 영어원서읽기에 필요한 핵심적 요소들을 학습자들에게 충족시켜줘야 아래처럼 수준높은 책들까지 읽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저런 다양한 프로그램을 짜집기로 구성해서 프로그램을 만들 경우 학습자들의 인식체계는 또한 혼란스러워지고, 또 선생님들의 티칭에 대한 집중력이 분산되고, 그 결과 형식적 리딩으로 전락하게 되며, 학습자들의 Reading Comprehension 능력은 매주 낮은 수준까지만 발달합니다. 무수히 많은 영어도서관들이 리더스북까지만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챕터북 단계로 들어가면서 어려움을 겪게 되는 이유는 그것 때문입니다. 그러한 문제점은 무수히 많은 영어도서관들의 실제 사례에서 충분히 입증되었습니다. 하지만, 리드앤톡은 그런 문제를 극복하고, 더 멀리 나아간 유일한 영어도서관 프로그램입니다.
리드앤톡영어도서관은 사골곰탕집처럼 영어도서관을 운영하실 분들을 모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돈만을 목적으로 한다면, 김밥천국처럼 운영하실 분들에게도 프로그램을 얼마든지 내드릴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는 것이 가맹점도 더 늘리고, 돈벌기도 더 좋습니다.
하지만,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은 가맹점들과 오래도록 함께 가고 싶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가맹점들이 우선 성공해야 합니다. 영어도서관이 오래도록 성공적인 길을 걸어가려면 사골곰탕집처럼 운영해야 함을 잘 알기에,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은 전문영어도서관으로 운영하실 분들을 모시려 노력합니다.
모두의 친구는 그 어느 누구의 친구도 아닙니다.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은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의 교육관에 공감하는 원장님들을 우선 성공시켜드리고, 그리고 오래도록 파트너로서 함께 하고 싶습니다.
Comments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