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앤톡의 차별성

중등, 고등부 과정도 영어원서로 수업하는 리드앤톡 영어도서관

2,616 · 댓글 0건 · 20-07-15 15:00

중,고등부 중심의 학원을 운영하셨던 분들이 초등부 자원발굴 차원에서 영어도서관을 시작한 경우와, 지금 현재 상황을 기준으로 학원커리큘럼을 구성하는 분들은 중,고등부를 내신대비와 수능대비 관점에서 운영하시면서, 중등부, 고등부 과정에 투입될 초등부를 준비시키는 차원에서 영어도서관을 운영하게 됩니다.
 
그 경우, 초등부의 영어도서관 스케줄은 기존의 중, 고등부 커리큘럼에 맞춰 움직입니다. 그런데 이경우는 대부분 리드앤톡이 추구하는 뉴베리, 로알드달 진입시키가 늦춰집니다.그리고, 그런 구조 속에서만 리드앤톡의 도입효과를 감지하게 되며, 리드앤톡이 가진 다른 측면, 장점을 보기 어려워집니다.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을 도입할 때부터, 중,고등부 프로그램을 영어원서로 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움직이는 경우, 학원의 프로그램 운영 방식이 달라지게 됩니다. 제가 늘 강조하는 운영방식은 중등부, 고등부를 영어원서읽기로 끌고가는 스케줄을 염두에 두고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EBS 연계교재나 인근 고등학교 내신대비 연계교재를 유형적으로 선행학습하는 중등부, 고등부 운영방식은 당연한 것이 아니라, 벗어나야 할 그 무엇으로 삼고 영어도서관을 운영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자유를 얻게 됩니다.
 
1. 초, 중, 고등 과정을 통틀어 프로그램 단일화를 통해 학원관리가 매우 심플해지고, 간편하게 운영하는 것이 가능하다.
 
2. 중등부, 고등부 조차도 시간표에 구애받지 않는 학원으로 만들 수 있다.
 
3. 학생들과 학부모 로얄티가 강해져서 쉽게 이동을 하지 않기에, 원생이탈의 스트레스가 적다.
 
4.주위 학원과 선행학습을 놓고 커리큘럼 경쟁을 벌리지 않아도 된다.
 
5. 상대적으로 매우 편하게, 그리고 짧은 기간동안만 내신대비를 해줘도 된다.
 
6. 학원의 규모가 작아도 영어원서를 기반으로 하는 시장에서 최상위 포식자가 되기에 주위 학원들의 자극으로부터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다. (학원간 연합, 시간표 경쟁, 유명강사 초빙전쟁, 과목경쟁 등등....)
 
목적지로 가는 여러가지 길들이 있습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길은 남들이 잘 알고 있지 못한 길이지만, 가장 확실하고, 안전한 길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결코 목적지까지 도달시간이 느리지 않습니다. 고속도로라 할지라도 차들이 많이 밀리면차들이 서행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남들이 잘 모르는 국도로 가는 것이 더 빠릅니다.
 
현재의 학원상황이 각각의 운전자들이 저마다 네비게이션에 의존해서 자기도 모르게 꽉 막힌 고속도로에 다같이 몰려 있는 상황 아닌가 싶습니다.내신대비, 입시를 위한 유형적 선행학습이라는 꽉 막힌 고속도로는 피해가는 것이 맞습니다. 그쪽으로 가봐야 톨케이트 통과까지 오래 기다려야 합니다.
 
서로 비슷한 정보를 나눠봐야 결국 꽉 막힌 고속도로에 다 같이 도달할 뿐입니다. 꽉 막힌 고속도로를 피해 샛길로 목적지에 도달할 방법, 정보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일반화된 정보는 그래서 피해야 합니다.

Comments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his action can't be undone.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it?

Cancel
OK

This action can't be undone.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it?

Cancel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