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앤톡의 차별성

영어 공부에 대한 고정관념에 대해서

1,068 · 댓글 0건 · 22-09-06 15:56

안녕하세요.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입니다.
많은 학부모님들께서는 대개 아래와 같은 인식을 가지고 계십니다.
 
* 초등 영어는 무엇보다도 '흥미'가 우선이다.
* 초등 영어는 문법을 가르치면 안 되며, '회화' 위주의 교수법으로 접근해야 한다.
 
과연 구문 독해나 영문법은 아이들의 영어 공부에 도움이 되지 않는 걸까요?
분명 학부모님들께서는 문법의 중요성을 알고 계시면서도, '우리 아이가 이런 문법 체계를 이해할 수 있을까?'라는 걱정을 하십니다.
나아가 ‘문법은 지루한 것’이라는 고정관념도 가지고 계시지요.
영어라는 언어의 체계를 이해시키기 위한 대표적인 방편이 바로 '문법'입니다.
즉, 문법을 익힘으로써 영어라는 언어의 체계를 이해할 수 있지요.
물론 영어는 소통을 위한 ‘언어’일 뿐이지만, 우리나라 학교 교과과정에서 영어는 '공부'에 해당합니다.
즉, 영어가 '공부'해야 하는 영역임을 인정하고 가장 효과적인 방식을 통해 이를 학습할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더불어 그 과정에서 아이들은 성취감과 성장세를 느낄 수 있고,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흥미’로 이어집니다.
회화 위주의 수업, 혹은 게임 형식의 여러 온라인 학습 플랫폼은 아이들에게 그다지 유익하지 않다고 단언합니다.
그러한 종류의 흥미는 금세 식기 마련이고, 공부의 효과성 측면에도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저희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에서는 학생들이 영어의 체계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이를 실제 독해에 적용할 수 있도록 가르치고 있습니다.
구문 독해력이 일정 수준 이상 길러지게 되면, 전혀 새로운 비문학 지문이나 높은 수준의 원서도 금세 읽어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성장하면서 공부에 대한 흥미를 맛보게 되고, 이 흥미는 다시 동기부여로 이어지면서 선순환 구조를 이루게 됩니다.
어쩌면 ‘올바른 영어 공부’의 시작은, 영어 공부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는 것'에서 시작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Comments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his action can't be undone.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it?

Cancel
OK

This action can't be undone.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it?

Cancel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