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입니다.
리드앤톡 영어도서관 경남진주장사센터에는 2016년, 초등학교 2학년 때부터 다니기 시작한 학생이 있습니다.
이 학생은 정독 부문에서 ORT 3단계부터 시작했습니다.
그로부터 약 3년 후, 정독 9-1단계 완수 및 다독 부문에서는 Roald Dahl의 'Charlie and the Chocolate Factory'를 거쳐 뉴베리 수상작 중 하나인 ’Because of Winn-Dixie‘를 읽었습니다.
이 학생은 파닉스나 ORT 1~2단계에 오래 머무르지 않고, ORT 3단계에 빠르게 진입하여 구문 분석력을 키우기 시작했습니다.
길러진 구문 분석력을 토대로 다독 훈련을 실시하되, 높은 수준의 문학 작품을 끝까지 완독할 수 있도록 독려했습니다.
책을 읽기 전 영화나 우리말 번역 책도 읽어보기를 권유했고, 이를 통해 원서 지문의 이해도를 높이면서 흥미까지 불러일으킬 수 있었습니다.
문학작품과 더불어, 영자신문이나 TED 등 높은 수준의 비문학 콘텐츠를 통해 논픽션(Non-fiction)에 대한 독해 감각을 기르면서 서술형 대비까지 병행하였고, 초등학교 5학년 때는 주니어 토플 Primary STEP 2의 듣기와 독해 부문에서 만점까지 받았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께서 아시겠지만, 저희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은 e-book을 읽는 전자도서관이 아닙니다.
오히려 종이책과 워크북을 주된 학습 매체로 사용하는 아날로그 영어도서관이지요.
하지만 리드앤톡에게는 종이책 읽기를 보조해주는 '온라인 프로그램'이 있으며, 이는 매우 높은 효율성과 학습 효과를 보여줍니다.
리드앤톡의 온라인 프로그램은 워크북의 차수별 수업진도에 맞춰 ‘Word’, ‘Text’, ‘Sentence Puzzle’, ‘Dictation’, ‘Quiz’, ‘Book Talking’, ‘Listening’ 등 다양한 학습 기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세부 과정별 학습결과가 정리된 개인별 ‘Report’까지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강사들은 물론, 학부모님들께서도 학생들의 학습과정을 세밀하게 점검할 수 있습니다.
강사들은 가르치는 것에 집중할 수 있기에 유의미한 학습이 가능하고, 학생들은 부족한 부분을 철저히 채워가면서 빠르게 실력을 키웁니다.
영어 원서를 활용하여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교육 방법을 제시하는 리드앤톡 영어도서관!
현재 경남진주장사센터에는 106명의 아이들이 학원에 나와 영어 원서 수업을 받고 있습니다.
(출처: 리드앤톡 영어도서관 경남진주장사센터)
Comments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