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앤톡의 차별성

언제부터 영어를 시켜야 할까요?

935 · 댓글 0건 · 22-10-28 15:45

[언제부터 영어를 시켜야 할까요?]
 
Q : 영어는 유아기 때부터 해야 좋지 않나요?
A : 수영을 어느 나이에 배우는 게 가장 효과적일까요? 영어도 같은 논리입니다. 어느 정도 아이가 지적으로 성숙했을 때 학습을 시작해도 늦지 않고, 오히려 그게 더 효과적입니다.(중략)
 
Q : 조기 교육을 하면 영어가 (아이의 머릿속에) 오래 남지 않나요?
A : 오히려 그 반대입니다. 이것이 조기 교육의 가장 큰 문제인데, 영어에 지속적으로 노출되지 않는 한 금세 잊어버린다는 것입니다. (어렸을 때) 미국에서 살았어도, 한국으로 돌아와 미국에서와 똑같은 조건으로 영어에 노출되지 않거나, 영어를 꾸준히 공부하지 않으면 (영어를) 금방 잊어버리게 됩니다.(중략)
 
Q : 그렇다면, 우리 아이에게 어떻게 영어를 가르쳐야 할까요?
A : 먼저, 한글책과 영어 동화책을 많이 읽어줘야 합니다. 영어 조기 교육 없이도 수준 높은 영어 실력을 갖춘 아이들의 공통점 중 하나는, 어려서부터 책을 많이 읽었다는 점입니다. (아이들에게) 한글책과 영어 동화책을 많이 읽어줘야 합니다. 폭넓은 우리말 독서로 이뤄진 배경지식이 있다면, 영어로 된 책을 읽고 이해하는 속도도 빨라질 것입니다. (중략) 더불어, 영어는 평생 배워야 하는 것입니다. 저는 요즘도 출퇴근 길에 AFN 방송을 듣고, 영자 신문을 봅니다. 영어를 잘하고 싶다면 이처럼 평생 배워야 합니다. 유아 때 영어 유치원을 다니고 안 다니고는 훗날 아이의 영어 실력에 그리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걸 학부모들이 빨리 깨닫기를 바랍니다.
 
* 출처 : ‘브레인맘’ 네이버 블로그 - 서울대 영어교육학과 이병민 교수 인터뷰 中
 
 
 
비싼 영어 유치원을 몇 년씩 다니면서 조기 교육을 받거나, 초등학교 입학 후에도 어학원과 영어도서관을 함께 병행해야만 좋은 대학을 갈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에서는 초등학교 2~3학년 때 Phonics부터 공부를 시작해도, 초등 5~6학년 때는 로알드달의 작품이나 뉴베리 수상작을 읽을 수 있습니다.
나아가, 중학교 때는 인문서, 고전 소설, 영자 신문 등을 읽으면서 명문대를 들어갈 수 있는 영어 실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리드앤톡 영어도서관 학생 여러분들께서 그 사실을 입증해주셨음에, 너무나도 감사하고 또한 자랑스럽습니다.
 
 
 

Comments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his action can't be undone.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it?

Cancel
OK

This action can't be undone.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it?

Cancel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