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 시대엔 많은 데이터가 축적되어 있기에, 어떤 프로그램을 도입하기 전에 인터넷 검색을 하여,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먼저 접한 사람들의 평판을 들어본 후 판단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은 일반적인 영어프로그램들과는 다른 영어교육관을 가지고 있으며, 그러한 교육관을 실현하고자 하는 욕구가 강합니다. 그래서 다른 일반적 영어프로그램들과는 다른 영업정책, 계약과정을 거쳐서 계약을 하고 있습니다.
보통의 영업은 소비자들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해서, 그 니즈를 잘 들어줄 것처럼 말해야 합니다. 그래야 계약이 이뤄지니까요. 하지만,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은 일반적인 영어교육프로그램들과는 근본적으로 다른 영어교육관을 가지고 있기에, 일반적인 영어프로그램들과는 아주 다른 방식으로 영업을 해왔습니다.
일반적인 영업은 소비자인 학원장님들이 하시는 말을 경청하고, 그 니즈를 잘 파악해서, 그 니즈를 잘 들어주겠다는 말을 하면서 계약으로 유도합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은 그것을 당연하다고 생각하실겁니다. 그러나,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은 기존 영어교육과는 다른 영어교육관을 가지고 만들어진 프로그램이기에, 가맹상담을 할 때 원장님들의 말을 경청하기 보다는 리드앤톡이 하고 싶은 말을 합니다. 저희와 다른 교육관을 가진 원장님들의 니즈를 저희가 경청하여 그것을 채워주려 하기보다는, 저희가 가진 영어교육관을 명확히 전달하면서, 원장님들께서 저희와 같은 교육관을 가지고 문의를 주신 것이 맞는지 확인하려 합니다. 그리고 원장님들의 교육관이 리드앤톡영어도서관이 추구하는 교육관이 맞지 않을 경우, 계약을 권하기 않지 않으려 하고, 대신 다른 프로그램을 권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저희 리드앤톡영어도서관이 먼저 계약을 하지 않으려는 경우, 아무래도 영업하는 곳에게 거절을 받은 원장님들께선 불편한 마음이 생기기 때문에, 그런 분들 중 리드앤톡영어도서관의 영업 및 계약방식에 대해 부정적 견해를 인터넷에 올리는 분들이 있습니다.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이 저희와 추구하는 교육관이 다른 곳과 섣불리 계약을 하지 않는 이유는, 결국 원장님들과 본사 모두를 위함임을 밝히고 싶습니다. 영어교육관이 다른 분들은 똑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해도 사용하는 방식이 저마다 제각각 다르게 됩니다. 수업과정이 달라지면 수업결과 또한 달라지게 됩니다. 같은 브랜드를 써도, 수업과정이 달라지면서, 수업결과가 달라지게 되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브랜드는 원장님들의 원생모집에 아무런 도움을 주지 못하게 됩니다. 그런 상황에선 원장님들은 각자 도생하면서 혼자 원생을 모으고, 수업하고, 관리하는 외로운 길을 걸어가게 됩니다.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은 영어원서를 제대로, 많이, 깊이 읽어서 영어원서로 수능까지 해결한다는 교육관을 가지고 있고, 그러한 영어교육관 실현을 위해 자기주도학습, 구문독해, 점진학습 같은 학습원칙이 프로그램 속에 일관되게 구현되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학습원칙을 잘 지키려는 원장님들과 선별적으로 계약하려 하는 노력을 해왔습니다. 그래서 저희와 교육관이 다르고, 그래서 수업과정을 다르게 운영하려는 분들과는 쉽게 계약을 하지 않으려 애써왔고, 그 결과 리드앤톡영어도서관이 가진 학습목표에 대한 기대감과 신뢰감을 가진 학부모님들을 점점 늘려왔습니다.
본사도 수익을 추구하기에 많은 계약자들과 계약하고픈 욕구가 있으나, 눈 앞의 이익을 위해 그러한 욕구를 바로 충족시키기보다는 그런 욕구를 억누르면서, 정말 저희 교육관에 공감하고, 그런 교육관의 실현을 위해 수업과정을 잘 지켜주실분들과만 선별적으로 계약을 해온 것입니다.
그런 노력의 결과 리드앤톡영어도서관이라는 브랜드명을 걸고 오픈하는 곳들은 빠르게 원생모집을 하고 있습니다. 리드앤톡이 추구하는 교육관, 그리고 수업과정을 긍정적으로 보는 분들이 스스로 찾아가서 등록하는 케이스가 매년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교육관이 같은 분들, 그리고 그런 교육관 실현을 위해 교육과정에 자발적으로 동참해주는 것을 약속해주는 원장님들과 계약하려 애써는 것은 결국, 리드앤톡이라는 프로그램으로 사업을 하는 모든 학원장님들을 위한 것입니다.
리드앤톡영어도서관의 영업방식 및 영업정책에 대해 편견을 가지고 바라보지 않으면 좋겠습니다.
Comments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